시중에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표고버섯과 팽이버섯 말고도 새송이버섯, 영지버섯, 양송이 버섯 등 버섯의 종류가 매우 다양한데요. 오늘은 버섯이 우리 몸에 끼치는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
버섯의 효능
콜레스테롤 조절
영지버섯의 추출물은 혈중 콜레스테롤, 나쁜 LDL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리드를 감소시키며 항산화력을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압 조절
버섯을 많이 먹는 사람들은 거의 먹지 않는 사람들보다 혈압이 약 5mmHg 낮다고 하는데요. 일부 식용 버섯, 영지버섯은 일부 고혈압 약과 비슷한 방식으로 앤지오텐신 전환효소(ACE)를 억제하여 혈압을 낮추는 기능을 합니다.
면역력 향상
왕송이버섯, 영지버섯, 잎새버섯, 상황버섯, 표고버섯 등의 약용 버섯에는 면역 조절에 관여하는 프로테오글리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이들을 암, 바이러스성 감염, 진균 감염에 대항해 면역력을 높이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지버섯의 추출물은 대상포진 및 포진후 신경동에 따르는 통증을 급격히 감소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전립선
영지버섯은 항안드로겐(항남성호르몬물질) 기능이 있습니다. 양성 전립선 비대증에 따른 하부 요로 질환에 도움을 주어 테스토스테론 수치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국제 전립선 증상 지수를 향상 시키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체중조절
고기 대신에 버섯류를 첨가하여 식사를 하면 포만감도 있으면서, 칼로리 섭취는 낮출 수 있는 식단이 됩니다.
오늘은 버섯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다양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