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슈퍼푸드 - 견과류(Nuts)의 효능

by Mingss00 2019. 1. 18.

견과류에는 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 및 몸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과 오메가-3 가 풍부합니다. 하루에 적정량의 견과류를 섭취하면 몸에 좋다고 해서 시중에는 그런 제품들이 다양하게 나와있는데요. 


오늘은 견과류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견과류의 효능



콜레스테롤 조절

견과류에 들어있는 가용성 섬유소와 식물성 스테롤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견과류의 플라보놀 항산화 성분은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며 간으로 운반되는 과정을 돕습니다. 
견과류를 매일 한 줌씩 먹으면 심장 마비와 뇌졸증의 위험을 최소한 20% 낮출 수 있을만큼 '나쁜' LDL 콜레스테롤이 줄어들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은 증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암예방

브라질 넛츠가 최근 몸에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브라질 넛츠는 강력한 항산화 효소를 만드는데 필요한 셀렌의 함량이 가장 높은 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항암작용을 위해 필요한 셀렌의 최소 일일 섭취량은 하루 75~125mcg인데 이는 브라질넛츠 2~3개에 해당하는 양이라고 하니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체중 조절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지만 대체 식품으로 활용시 체중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견과류는 고단백 식품으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심장 질환 예방

단일 불포화 지방과 오메가-3 필수 지방산은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꾸준한 견과류 섭취는 심장질환의 4가지 위험요소인 혈압과 콜레스테롤, 체중 및 하이패스팅 포도당의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호르몬 밸런스

견과류, 특히 아몬드, 캐슈넛, 헤이즐넛, 땅콩, 호두 및 견과류에는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식물성 화학물질(피토케미컬)이 풍부하여 폐경기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도 최근들어서 견과류 섭취를 시작하였는데요, 단순히 몸에 좋은 걸로만 알았지만 암예방과 심장질환, 호르몬에 까지 영향을 끼친다니 꼭 챙겨서 먹어야겠습니다. 
여러분도 꾸준히 섭취하시고 건강하세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