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아침에 일어나면 다들 부어있지만, 특히 중요한날 눈이 퉁퉁부어서 당황했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저는 중요한날 전날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편입니다. 눈이 붓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주로 자기전에 짠 음식을 먹거나, 물을 많이 섭취했다거나, 울었다거나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요.
가끔은 아무이유 없이도 부어서 정확한 이유를 잘 모르겠어서 오늘은 눈 붓기 빨리 빼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들이니 중요한날 아침에 유용하실 겁니다.
1. 따뜻한 수건으로 찜질
이거는 사실 시간적 여유가 많이 필요해서 아침에 하기는 쫌 힘들 수 있는데요. 만약 약속시간이 좀 여유가 있다면 이방법으로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눈 찜질은 눈 붓기를 빨리 빼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사실 눈이 부었을 때는 냉찜질보다는 온찜질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차가운 것을 눈에 대면은 눈 주위의 혈류를 방해해서 더디게 붓기가 빠질 수 있지만, 따뜻한 수건으로 찜질을 하면 눈 주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붓기가 더 빠르게 빠진다고 합니다.
또한 약속 전날 저녁에 하게 되면 눈꺼풀의 기름 성분들도 함께 빠져나가서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눈 마사지 및 운동
눈 운동은 장소에 상관없이 아무때나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눈동자주면을 지그시 눌러가며 조심스럽게 마사지를 해주세요. 눈동자도 시계방향으로 굴려주면서 눈을 움직여주게 되면 지속적인 움직임이 혈액순활을 도와주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눈의 붓기도 함께 빠지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3. 취침 전 알로에 젤 바르기
알로에는 진정효과가 있어서 취침할 때 알로에젤을 눈꺼풀에 발라주면 알로에의 진정효과로 아침에 붓는 것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4. 얼린 숟가락으로 눈 마사지 하기
사실 이 방법은 제가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숟가락을 약 10분 정도 냉동실에 넣어둔 후 눈 두덩이에 대주는 것입니다. 저는 항상 냉동실에 숟가락이 들어있을 정도로 눈이 잘 붓는 편인데요. 평소에 저처럼 눈이 잘 붓는 분이라면 항상 냉동실에 숟가락을 넣어두고 필요할 때마다 번갈아가면서 해주면 좋습니다.
오늘은 눈의 붓기 빼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눈이 부어있으면 보는 사람도 답답해보일뿐만 아니라, 우리몸의 나트륨이 잘 빠져나가지 않았기 때문에 붓는 것일 수 있어서 붓기를 잘 빼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