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는 사람에게 이로운 과일이죠.
아침 공복에 사과 반개를 먹으면 보약이라는 말도 있듯이, 사람에게 사과는 건강에 좋은 과일입니다.
풍부한 섬유질과 비타민,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우리 강아지에게 먹여도 될까요?
사과의 효능
사과는 여러 가지 비타민과 칼슘, 칼륨, 인, 미네랄, 수용성 섬유소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과에 포함된 오메가-3,6 지방산은 심장병 예방과 면역력 향상, 알레르기 반응 감소 작용 뿐만 아니라 강아지의 피부와 털의 상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사과의 거칠거칠한 식감은 치아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에 있는 용해성 섬유질이 변비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많이 먹으면 반대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사과를 먹여도 되나요?
네, 급여해도 됩니다.
하지만 얇게 썰어서 조금씩 주셔야합니다.
사과 급여 방법
사과는 칼슘과 인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신장문제가 있는 강아지에게 사과는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소량으로 먹으면 도움이 되겠지만, 많이 주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항상 적당량을 급여하셔야 하는데요,
급여하는 방법은 사과를 깨끗이 씻어 껍질과 씨앗을 제거하여 4~5개의 작은 조각으로 잘라서 급여합니다.
강아지에게 사과뿐만 아니라 모든 간식은 하루 전체 총 열량의 10%를 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주의 사항
큰 덩어리를 주게 되면 통째로 삼킬 경우 목에 걸리면 식도 손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얇게 썰어주세요.
껍질은 비타민이나 섬유질이 풍부지만,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에 토하거나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과육만 급여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또한 사과씨는 강아지들에게 중독증상을 유발해요. (사과씨안의 시안화배당체를 반려견이 먹게되면 급성중독을 일으켜 동공확대, 구토 쇼크, 부정맥, 혼수상태 등을 일으킵니다)꼭 제거하여 주세요.
사과 자체의 독성은 없지만 사과의 산성이 구토나 설사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