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브로콜리는요. 항암치료에 좋은 음식이며, 면역력에 아주 뛰어나 대부분 사람들이 많이 찾아먹는 채소인데요.
강아지에게도 좋을지 알아볼까요?
사람에게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강아지에겐 해가 되는 음식이 있을 수 있으니 항상 검색해보시고 급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강아지에게 브로콜리 먹여도 되나요?
네, 강아지에게 브로콜리 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브로콜리 급여시 주의사항
바로 브로콜리의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이 성분들은 강아지 또는 동물들에게 위를 자극할 수 있는 성분이라고 해요.
과량 섭취시 강아지의 체중 또는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호르몬 담당 기관인 갑상선에 영향을 주는 성분이 들어있기 떄문입니다. 또한 브로콜리에 소량 남아 있을 수 있는 농약의 경우, 사람에게는 해가 없지만 체중이 적은 강아지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반드시 깨끗하게 잘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브로콜리에는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옥살산이라는 성분은 가열을 하면 많이 줄어드니 반드시 데쳐서 주어야 합니다.
브로콜리의 효능
비타민A(비타카로틴) 항산화 작용과 노화방지, 비타민C 면역력 증진과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섬유소, 칼슘 등이 들어있어서 장건강과 면역력 증가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항염작용과 항암 해독 작용의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도 낮춰줍니다.
브로콜리를 씹는 과정에서 강아지 치아를 깨끗하게 해줍니다.
브로콜리 급여량
브로콜리는 100g당 28kcal로 강아지에게 브로콜리를 급여할 때 하루 전체 칼로리의 10% 미만을 급여하셔야 합니다. (매우 소량)
이유는 위에 말씀드렸듯이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이 위내벽을 자극하여 설사 또는 구토를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브로콜리가 사람에게는 몸에 좋은 채소이긴 하지만 동물에게는 자칫 위험한 식품일 수 있으니 아주 소량씩만 급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